여행의 새로운 발견 - 월간 뚜르드몽드
 
발행구분
[2016년 11월호]     대륙분류 : [세계 전지역]     국가분류 : [세계 전지역]     도시분류 : []
기사제목
[QUESTION] 리더스퀘스천 2016년 11월호


Q. 크루즈 여행에 관한 대략적인 소개와 팁 부탁드려요!
(손씁호, 경기도 고양시 하늘마을로)

크루즈 여행에 대한 환상이 없는 이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긍정적인 환상이 뚜렷한 만큼 작고 큰 편견이 생기기 쉬운 여행 역시 크루즈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크루즈 여행이란 일평생 노후의 편안함을 위해 넉넉히 돈을 모아둔 이들에게만 허락되는 보상형 여행으로 여겨지기 일쑤이지요. 물론 아주 호화롭고 고급스러운, 값비싼 경비를 요하는 크루즈 여행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하되 크루즈 이용의 장점은 그대로 챙길 수 있는 저렴한 여행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바다를 끼고 있는 유럽 속 다양한 나라들에서의 크루즈만을 쉽게 떠올리지만 사실 바다를 만나는 이 세계 모든 도시들이 크루즈 여행의 기항지가 될 수 있답니다.

고로 동남아시아나 일본, 중국 등 우리나라 곁의 가까운 나라들에서도 얼마든지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더불어 이런 경우 탑승할 크루즈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여행 경비 액수도 크게 구분되기에 본인의 우선순위에 맞춰 여행을 계획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홍콩에서 출발해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에 기항한 후 같은 경로로 돌아오는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비록 아주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크루즈에 탑승하지는 않았지만 여행을 마친 후 ‘이래서 크루즈 여행이 좋다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일단 크루즈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시간까지도 특별한 여행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록 비행기라면 몇 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겠지만 사실 불편한 부분이 많은 시간들이잖아요. 하지만 그 몇 시간을 며칠로 늘리는 대신 이동하는 배 위에서 웃고 먹고 놀고 떠드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동하는 내내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는 선상 스케줄표를 잘 통달한 후 본인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서 만끽할 수도 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득한 밤바다에 비치는 달빛을 나 혼자 소유하는 선상에서의 밤 낭만이 유독 행복했습니다. 더불어 잊을만하면 조금씩 넘실대는 객실에서 잠이 들고 깰 수 있다는 사실도요. 물론 배 멀미가 쉽게 생기는 체질이라면 객실은 되도록 높은 층으로 잡기를 권합니다. 높은 층의 객실일수록 느껴지는 배의 진동이 줄어들거든요. 또 크루즈 내의 다양한 레스토랑과 액티비티들을 탑승과 동시에 잘 공부해,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 체험해보고자 하는 열의 또한 필요합니다. 여행 기간과 기항하는 도시, 탑승하는 크루즈의 종류 등등에 따라 그 가격과 옵션이 천차만별인 크루즈 여행. 비싸다는 편견에 가려진 그 장점을 직접 발굴하실 날이 곧 다가오길 바랍니다!
이소윤 기자


Q. 개인적으로 제주도를 자주 방문하는데요. 항상 렌터카 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워요. 제주도에서의 이동을 편리하게 도와 줄 저렴한 교통수단이 있을까요?
(구웅, 경기도 성남시 복정동)

현재까지 제주도를 다니는 방법 중 가장 보편화된 것은 렌터카입니다. 렌터카 없이 버스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차 간격이 다른 지역과 달리 상당히 긴 편이에요. 하루에 두 세대만 다니는 노선도 꽤 있답니다.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알아보고 싶다면 ‘제주버스+’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버스를 이용할지는 평소에 이용하는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참고하세요.

이 밖에도 대규모 가족여행이나 모임, 워크샵 등으로 자주 가신다면 승합차로 곳곳을 이동하는 제주도 미니버스를, 짧은 시간 운전할 계획이라면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의 선택은 어쩔 수 없이 택시와 렌터카입니다. 머무는 동안 이동이 많다면 렌터카가 저렴한 것은 당연한 사실이고요. 렌터카 비용을 절약하려면 소셜커머스를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렌터카를 검색하면 아주 많은 업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꼼꼼히 보셔야 할 건 보험 관련 항목입니다.

렌터카를 빌리는 비용은 낮지만 막상 차를 인수하기 전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 다소 제한적이며 가격도 있는 편이지요. 한마디로 배보다 배꼽이 큰 격입니다. 저는 다행히도 지금까지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괜찮은 가격으로 렌터카를 이용했습니다만, 업체 선정은 꼭 선검색 후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대형 체인 업체를 추천합니다. 대여료는 소셜커머스에 나온 곳보다 높지만 보험료까지 더하면 약간의 차이랍니다.
김수현 기자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

메인페이지 | 회사소개 | 정기구독 | 뚜르드몽드 기사검색 | 커뮤니티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