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새로운 발견 - 월간 뚜르드몽드
 
발행구분
[2017년 08월호]     대륙분류 : [아시아]     국가분류 : [중국]     도시분류 : [홍콩]
기사제목
[OUTFIELD] 모두의 설렘, 홍콩 오션파크

Travel :: Hong Kong Ocean Park
Everyone's Childlike,

모두의 설렘, 홍콩 오션파크

더 이상 회전목마와 동물인형 머리띠에 설레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홍콩 오션파크의 알록달록한 입구에서부터 무너졌다. 기억의 언저리에 있던 동심을 불러내어 아무런 생각 없이 순진무구하게 놀았던 시절로 돌아갔다.홍콩 오션파크는 현재의 즐거움이자 모두의 추억이다.
글과 사진 차예리 기자 
취재협조 및 자료제공 홍콩 오션파크 www.oceanpark.com.hk/kr, 에델만 코리아 www.edelman.krHong Kong Ocean Park


Summer Splash 2017
이름만 듣고 워터파크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바다 옆에 위치해있어 오션파크라는 이름이 붙은 홍콩 오션파크는 40년의 오랜 전통을 가진 홍콩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다. 홍콩에 사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와봤을 법하다. 다양한 종류의 동물과 색다른 컨셉으로 꾸며진 체험공간,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홍콩 섬의 남쪽에 위치한 오션파크는 총 면적 약 28만 평에 이르며, 워터프론트 Waterfront 와 정상 Summit 으로 나뉘는 두 구역에 80개 이상의 놀이기구와 테마파크가 자리 잡고 있다.
오션파크에서는 매년 썸머 스플래시Summer Splash , 할로윈 페스트Halloween Fest , 크리스마스 센세이션 Christmas Sensation , 루나 럭키 피에스타 Lucky Lunar Fiesta 및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 Animal Discovery Fest 등의 다섯가지 계절별 행사를 개최한다.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썸머 스플레시 2017은 개장 40주년 기념 캠페인과 더불어 더욱 풍성하다.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자. 홍콩의 여름인 6월부터 8월까지는 소나기가 하루에도 여러 번 쏟아지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를 꼭 챙겨야한다. 놀이기구를 타다가 갑자기 비가 쏟아지면 안전상의 이유로 잠시 멈추기도 한다니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노란 엘티 덕과 홍콩 오션파크

스폰지밥이나 라인 프렌즈와 같은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해온 오션파크가 이번에는 썸머 스플레시를 맞이하여 엘티 덕 LT Duck 과 손을 잡았다. 우리에겐 러버덕이란 이름으로 익숙한 엘티 덕은 홍콩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다. 어른들에겐 어렸을 때의 추억을, 아이들에겐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고무 오리인형 6500마리가 둥실 떠다니는 Duckie Family Pond 와 오리 모양의 원격 제어보트를 운전할 수 있는 덕키 보트는 사진 명당자리다. 엘티 덕에 이름이나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Duckie DIY 서비스와 기간 한정 기념품도 놓치지 말자.

Wet & Wild Sand Party_ 어플로즈관Applause Pavilion

썸머 스플래시 기간 동안 어플로즈관은 워터파크로 변신한다. 샌드 아트 마스터리 라이브 Sand Art Mastery Live 에서는 세계적인 조각 예술가인 레이 빌라판 Ray Villafane 과 그의 팀이 홍콩에서 가장 큰 모래 조각 작품을 제작했다. 더불어 하늘에서 거대한 거품이 쏟아지는 와일드 폼 존 Wild Foam Zone 과 시원한 물 폭탄이 아찔한 메가 거쉬Maga Gush 가 아이들의 즐거움을 책임진다.


Animal World
오션파크가 동물들을 생각하는 마음은 예쁘고도 각별하다. 동물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건강과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배려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여러 공연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동물에게 과도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기술들은 가르치지 않고, 만약 동물들이 원하
지 않는다면 공연은 취소된다. 실제로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오랜 시간을 기다리다가 허탕을 치곤 한단다. 판다 관련 기념품 및 동물 체험 프로그램으로 얻는 수익의 일부는 동물 보호 기금으로 기증되고 있다.

자이언트 판다와 교감하는 시간

자이언트 판다 만나기는 오션파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간이다. 전문 사육사만 들어갈 수 있는 제한구역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한다. 먼저 건강을 체크하는 질문지를 작성하고, 체온을 측정한 후에 모든 액세서리를 빼고, 주의사항을 숙지하면 판다모양의
앞치마를 입는다. 프로그램의 핵심은 판다의 간식을 만들어서 직접 먹여주기. 물론 안전한 창의 구멍 너머로 주는 것이지만 바로 앞에서 자이언트 판다를 마주하는 경험은 특별하다. 프로그램은 주말에만 체험 가능하고, 웹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호주부터 열대우림까지

오션파크에는 세계 각지의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다. 먼저 호주 어드벤처 Adventures in Australia 에는 대표 동물인 남부 코알라, 붉은목 왈라비 및 웃음물총새 등을 만날 수 있다. 더욱 많은 종류의 새가 궁금하다면 ‘Emperors of The Sky’ 공연을 감상하자. 아이들이 가까이서 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고, 조류의 서식지를 보호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한, 열대우림은 워터라이드와 열대우림을 걸으며 직접 생태환경을 감상하는 체험을 선사하는 동남아시아 최초의 테마존이다. 이국적인 남미 열대우림 조류들, 포유류, 그리고 개방형 새장에 있는 물고기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특히 물결을 따라 즐기는 패밀리 워터 라이드 래피드 Rapids 를 탑승하며 아마존을 경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을 놓치지 말자.

그랜드 아쿠아리움 속, 5000여 마리의 생명

그랜드 아쿠아리움은 해안에서부터 바다의 깊숙한 곳까지 다양한 해양의 세계를 소개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5.5미터 수족관과 장엄한 암초 터널, 아쿠아리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13미터 너비 아크릴 판낼 속에는 5000여 마리의 바다 생물들이 살고 있다. 특히 여름시즌에만 가능한 아쿠아리움 스노쿨링 체험을 추천한다. 전문 스쿠버 다이버와 해양 생물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8월 31일까지 하루에 1회만 진행되며, 한번에 6명만 참여할 수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오션파크 웹사이트를 통해 최소 이틀 전에는 예약해야하고, 프로그램 가 격은 홍콩달러 660불이다.

펭귄을 만나는 남극북극 탐험Polar Adventure

남극북극 탐험은 북극과 남극에 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의 곤경에 처해있는 북극 야생동물에 대해 재미있고 교육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남극관South Pole Spectacular 의 방문객들은 킹 펭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남부바위타기펭귄, 세계에서 가장 작은 펭귄, 독특한 색상을 가진 젠투 펭귄 등 다양한 종류의 펭귄들이 함께 살고 있다. 북극관 North Pole Encounter 에는 태평양 해마와 물개, 북부 바다사자가 서식하고 있으며, 북쪽 서식지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와 광경을 그대로 듣고 경험할 수 있다.

 

Attraction Top 5 어트랙션

Top 1. 드래곤The Dragon
초고속 스피드를 자랑하는 홍콩 최대 규모의 롤러코스터라니 상상만 해도 아찔하다. 824미터 길이의 트랙을 달리며 대형 터널 2개를 통과하는 드래곤에 오르기 전에는 만반의 대비가 필요하다.

Top 2. 헤어 레이저Hair Raiser
헤어 레이저는 발 지지대가 없는 롤러코스터로서, 탑승객들에게 남중국해의 멋진 전망과 스릴 넘치는 승차감을 동시에 선사하며, 여러 번의 반전을 통해 탑승객들을 즐겁게 한다. 또한 헤어 레이저는 홍콩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가속도 4.0G 및 시간당 88킬로미터의 최고 속도감으로 운행한다.

Top 3. 월리 버드Whirly Bird
월리 버드의 탑승객들은 빈티지 비행기 안에서 날아다니는 듯한 자유를 느끼며, 지면에서 30 미터 이상 활공하는 즐거운 회전감을 느낄 수 있다. 각 좌석의 개방형 플로어리스 디자인은 기동성을 위하여 조이스틱으로 보완되어 탑승 중 날개를 조정 가능하다.

Top 4. 플래쉬The Flash
360도로 회전하면서 하늘을 가로질러 내려가는 플래쉬는 최대 스윙 높이 22미터, G- 힘 3.9G, 최고 속도 60킬로미터를 자랑한다.

Top 5. 플라잉 스윙Flying Swing
놀이기구 애호가들이라면 좋아할 수 밖에 없을 플라잉 스윙. 파도 같은 움직임으로 탑승객들은 최고 지상 7미터 높이까지 올라간다. 32개의 곤돌라 각각에 1 명씩 탑승할 수 있다.

How to move_ 케이블카 & 오션 익스프레스
오션파크에서 이동하는 방법은 케이블카와 오션 익스프레스, 두 가지다. 올라갈 때는 오션 익스프레스를 타고, 내려올 때는 꼭 케이블카를 타길 추천한다. 남중국해 상공 205미터부터 오션파크의 아래까지 연결되는 252개의 케이블카는 오션파크의 상징과도 같다. 약 8분 동안 바다를 감상하다보면 어느새 정상까지 도착한다. 탁 트인 남중국해의 경관과 오션파크가 한눈에 보인다. 오션 익스프레스 Ocean Express 는 시간당 5000명의 사람들을 태우고 워터 프론트와 정상 사이를 운행하는 기차다. 1.3킬로미터의 터널로 당 3분이면 정상까지 도달한다.


Food 여름을 위한 한정 메뉴

미드썸머 브리즈 메뉴Midsummer Breeze Menu
에피타이저와 스프, 메인, 디저트로 이뤄진 4 코스요리. 메인은 등갈비와 농어요리, 펜네 파스타 중에서 선택 가능하고, 디저트에는 판다와 해변을 담아냈다.

썸머 씨푸드 디너 
Summer Seafood Delight Seme-Duffet Dinner
는 모듬 해산물 플래터와 킹 크랩, 로브스터 등 다양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세미 뷔페 디너다. 넵튠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고, 브리즈 메뉴보다 선택지가 다양한다.

썸머 키즈 메뉴
귀여운 잠수함 모양의 박스 속에 펜네 파스타와 치킨, 모듬 채소, 망고 파르페 등이 가득하다.

엘티 덕 테마 메뉴
엘티 덕 망고 푸딩과, 레몬 컵케익, 엘티 덕 소다 버킷, 버거 세트 등, 엘티덕을 모티브로 하는 귀여운 디저트와 간식을 맛보자. 엘티 덕 망고 푸딩을 적극 추천한다.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

메인페이지 | 회사소개 | 정기구독 | 뚜르드몽드 기사검색 | 커뮤니티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